22.01.13 AADA_5. Skins (5.5h)

2022. 1. 13. 16:18건축일지

5. skins

5.1 Data tree 조정

  • flatten tree: 각각의 브런지에 있는걸 하나에 담는다.
  • unflatten tree: 플랫튼 했던 걸 다시 이전으로 돌려 놓는다.
  • graft tree: 하나에 있던걸 브런치에 한개씩 넣는다---> 이후 머지하면 브런치안에 있던게 한개로 되는게 아니라 각 브런치에서 더해진다.
  • flip matix:  3개 브런치/10개요소 ->10개브런치 3개요소 

5.2 Skins

  • 사각 베이스 패턴
  • 헥사곤 베이스 패턴 (헥사곤-오프셋-어트렉)
  • responsice study
  • weaving (선을 꼬아서 파이프)

5.3 sorting 전략 ~ tree 8 (plugin)

1. sort-allocate(y축으로 각브런치 담기)-decon-sort-surgrid

 

 

AAHF30-1 

pull

uv 는 객체 내의 WCS: xy

points 4

  • Pl a-b-c-d
  • nubs a-----d (b,c는 중력)
  • interpolate a~b~c~d
  • intercurve

 

Tutorial

1. surface points / refer curve 만들기

2. 커브와 가까운 포인트 연결 

3. 그 거리에 따라 z값으로 이동

4. remap

Minimal Surface

https://vimeo.com/kangaroo3d  

 

 

1. 커브- 커브를 서페이스로 (2*2) 만든다음 x기준으로 브런치에 담겨진걸 면기준으로 담는다.

2. 점을 기준으로 mesh로 만들고 면을 접합후 서로 접합된 부분의 중복된 버틱스를 삭제- 부드럽게 만든다.(weavbird)

3. 메쉬 에지 길이를 "0"으로 줄이는 (lengthfactor) 가장자리를 정박하는 (nakied vertics-anchor)  꼬아서 캥거루에 넣는다. 

 

 

 

Lecture: Roland

Intension-> designer's behavior by algorithsm

small thing(materials) intereact(coding/algorithsm) large(outcome) and what is this for.. intension

-개미브릿지

form structure ornament---- articulation

구조와 장식/ 형태가 동시에 존재함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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