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2.01.13 AADA_5. Skins (5.5h)
2022. 1. 13. 16:18ㆍ건축일지
5. skins
5.1 Data tree 조정
- flatten tree: 각각의 브런지에 있는걸 하나에 담는다.
- unflatten tree: 플랫튼 했던 걸 다시 이전으로 돌려 놓는다.
- graft tree: 하나에 있던걸 브런치에 한개씩 넣는다---> 이후 머지하면 브런치안에 있던게 한개로 되는게 아니라 각 브런치에서 더해진다.
- flip matix: 3개 브런치/10개요소 ->10개브런치 3개요소
5.2 Skins
- 사각 베이스 패턴
- 헥사곤 베이스 패턴 (헥사곤-오프셋-어트렉)
- responsice study
- weaving (선을 꼬아서 파이프)
5.3 sorting 전략 ~ tree 8 (plugin)
1. sort-allocate(y축으로 각브런치 담기)-decon-sort-surgrid
AAHF30-1
pull
uv 는 객체 내의 WCS: xy
points 4
- Pl a-b-c-d
- nubs a-----d (b,c는 중력)
- interpolate a~b~c~d
- intercurve
Tutorial
1. surface points / refer curve 만들기
2. 커브와 가까운 포인트 연결
3. 그 거리에 따라 z값으로 이동
4. remap
Minimal Surface
1. 커브- 커브를 서페이스로 (2*2) 만든다음 x기준으로 브런치에 담겨진걸 면기준으로 담는다.
2. 점을 기준으로 mesh로 만들고 면을 접합후 서로 접합된 부분의 중복된 버틱스를 삭제- 부드럽게 만든다.(weavbird)
3. 메쉬 에지 길이를 "0"으로 줄이는 (lengthfactor) 가장자리를 정박하는 (nakied vertics-anchor) 꼬아서 캥거루에 넣는다.
Lecture: Roland
Intension-> designer's behavior by algorithsm
small thing(materials) intereact(coding/algorithsm) large(outcome) and what is this for.. intension
-개미브릿지
form structure ornament---- articulation
구조와 장식/ 형태가 동시에 존재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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