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2.01.14 AADA_6. smoothness (1h)

2022. 1. 14. 18:06건축일지

6. Smoothness

1.차이점

-Nubs는 커브의 t와 면의 uv 파라메트리에 의해 수학 공식으로 형태가 나타나는 단일 지오메트리이다. - 애초에 부드럽다. 

-polygon mes는 폴리곤의 결집체이고 많을수록 부드럽다. 

 

2. 폴리곤매쉬

  •  메쉬의 요소는 vertics/edges/faces: 삼각매쉬/PQ mesh를 제외한 다른 매쉬는 non-planar polygon
  • topology(connection logics)버틱스가 같아도 연결되는 방식이 다를수 있다. /vertics: 버틱스의 위치개수가 같은것 형태가 달라도 연결방식이 같을수 있다. 

3. 메쉬 만들기

  • 토폴로지 방식: 버틱스의 연결의 순서 concrete mesh
  • 삼각 방식: 방식의 반복, 기존 삼각형의 두점을 가로지르는 원형에 만나는 점에 삼각형을 만들수 있다. -triangle panels (lunchbox)delaunay mesh---중앙 포인트를 중심으로 삼각패턴을 만듬
  • 넙스에서 전환방식-1.meshsurface/2.mesh uv /3.triangular mesh (mesh edit plugin)/4.face boundary-planar/5.meshbrep

4. SubD (weaverbird)

subdivision surface- 매쉬로 폴리곤 서페이스를 만드는 방식 

1.loop subdivision-일반적으로 삼각메쉬

메쉬에 면을 많이 넣어 부드럽게 만드는 방식 level 에따라 면을 직선(edge fix)으로 하나 부드럽게 하나 알수 잇다. 

2.catmull-clark subdivision-일반적으로 사각메쉬

6. Voronoi ski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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