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2.01.06 aahn15-4 (4H)

2022. 1. 6. 18:05건축일지

Control

- Nubs curves 넙스는 non-uniform rational B-splines의 축약어로 3d 지오메트리의 수학적 표현이다. 넙스는 2d를 복잡한 프리폼 면이나 솔리드로 정확하게 표현가능하다. 

넙스는 degree, 중력을 갖는 control point, knots vector(매듭/크기와방향을 갖는양), evaluation rule로 결정된다. 

degree: 여기서 디그리는 각도보다는 정도를 의미하고 

degree1은 line/polyline

degree2는 circle

degree3은 자유커브

dgree가 커질수록 선은 부드러워진다. 

CP:  위치와 중력을 갖는 점으로서 1보다 크면 커브를 당기고 0~1은 멀리한다. 

knots 부드러움을 조절

Evaluation rule 입력되는 공식

 

라이노 환경은 기본적으로 좌표값 포인트로 조성되는 WCS이고 

p0과 p1 점 사이에 만들어진 선에 위치한 무수한 pt들을 찾을수 있고

p0과 p1 사이의 Pt는 거리보다는 시간/동작의 파티클로 보면된다 선의 변곡점을 숫자로 표현된것 t=0.5면 선의 중앙을 의미하지 않는다. 

그러면 p0과p1사이의 어떤 점을 찾을때는 넘버슬라이더로 찾으면 된다. -evaluate curve

FLIP CURVE

CURVE CP- 커브안에 포인트 위치 및 탄젠트 찾기

POINTONCURVE 커브안에 위치로 포인트 만들기

EVALUATE LENGTH 곡면의 거리의 보인트와 탄젠트 알기

DIVIDE CURVE 숫자대로 나누기-포인트 

DIVIDE LENGTH 곡면의 거리대로 나누기(남는길이 발생)- 포인트

DIVIDE DISTANCE 포인트에서 원형의 지름만큼 나누기 -포인트

CONTOUR-일정간격으로 나누기-포인트

SHATTER -점을통해서 선으로 나누기-선

SURFACE

면을 만드는 방법

1. 선의 EXTRUDE

2.boundary surface: 닫힌선 안에 면을 넣기

3. Sectional curves 를 loft

0=normal 1=loose 2=tight 4=developable 5=uniform

4.surface from points 포인크연결하여 면만들기

5. edge surface:  닫힌커브에 곡면면을 만든다

6.patch : 열리거나 닫힌 포인트.커브에 만든다 다른게 안통할데 쓰임

7. network surface 2개의 세트의 커브를 하나의 면으로 만듬

8. sweep1/sweep2 레일이 1개/2개의 차이 한쪽으로 동일하게 만들어지거나 2개를 써서 벌려지는게 달라지거나

9. revolution/railrevolution revolution 축과 profile 은 수평 sweep 은 직각

축을 중심으로 돌리는것 railrevolution은 축에 따라 돌리되 직각에 rail이 존재

 

분석-면

 

포인트 찾기

1. evaluate surface:포인트 찾기

2. surface cp: 지정한 포인트의 위치 찾기

3. invert direction 방향변경-

 

 

 

TUTORIAL-3

박스 300*300*100 연속 8*3*2 -> 차후 회전 벽으로 

1.레이어 2개 CONSTRUC A/B~

2.사선으로 랜덤하게 그리기 A/B 각 축방향 REBULD CP 로 커브 만들기

3.TWEENCURVE/TRIM 외부로 나간선

4.섹션 형태그린후 SWEEP

5.합집합- 박스를 볼륨으로 만들고 차집합

 

그래스호퍼

기존커브를 갖고 TWEEN해서 여러 선 만들기 그후 겹치는 선제거

CURV-LISTITEM-TWEEN-RANGE- CULL-MERGE-

OFFSET하는데 점마다 다양한 두께 지정을 위하여 랜덤선을 ATTRACT하여 이 선 연계하여 MAPPER에 의해 두께가 두꺼워지도록 만들기. 

OFFSET-REBUILD-DIVIDECURVE-VECTOR2PT-VECTORDISPLY-PLLPOINT-AMPLITUDE-MOVE-INTERPOLATE-REMAPNUMBER-BOUND(FLATTEN)-MAPPER-REMAP-CONSTRUC DOMAIN-000000-REVERSE-LOFT-

중심선을 Z값을주어 움직인후 기존선과 LOFT

MOVE(UNITZ)-

MIRROE-BREPJOIN-

박스와 겹쳐서 그외부분제거/JOIN

CAPHOLE-SOLIDUNION-EXTRUDE-SOLIDINTERSECTION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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