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. 1. 3. 18:28ㆍ건축일지
Modelab
1.2 그래스호퍼 해부
1.2.1 오브젝트 타입
1. parameter: 인풋 지오메터리 요소, 넘버슬라이더. 맵퍼
2. 컴포넌트: 행동(동사)
3. 색상: 회색 /주황/ 진회색(diabled)/초록/빨강
1.2.2
- destruct: 요소를 각각으로 적용하고 싶을때는 분해시키고 다시 construct 해서 적용
-construct: 리스트의 숫자를 포인트로 만들수도 있다.
-거리는 unitx 등 방향과 함께 명시
1.4.1 CURVE
1.5
-Nurbs curve: 면은 기울기(tangent)가 없고 vector(점에) tangent
-Nurbs surface: 면에 tangent, nomal vector 임의의 그리드 u,v vector 가 만들어짐
-surface domain
1. line sdl: x~y 선 만들기 (100길이)
2. linear array: 1번을 10개 만들기 4 만큼 간격으로
3. dispatch: 홀짝으로 나누기
4. divide curve: 각각 20개로 선에 점만들기
5.cull patern: 점들을 선택적으로 선택해서 리스트에 넣기
6. weave: 그점들을 꼬기- 커브 만들고 revolve (축은 2로 가져가기)
매스 만들기 ABCD는 좌표의 넘버 0,1,11,10 (시계방향)의 좌표(좌표가 1브런치에 10개일시)의 넘버링을 넣어준다.
tyopology 형태의 기본이되는 도형 (도넛과 주전자)
manifold 면으로 구성된
'건축일지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2.01.05 aahn15-3 (7H) (0) | 2022.01.05 |
---|---|
22.01.04 aahn15-2(5H) (0) | 2022.01.05 |
21.12.13 aada 20 라이노에서 레빗 작업전환 04 (0) | 2021.12.13 |
21.12.10 aada 20 라이노에서 레빗 작업전환 03 (0) | 2021.12.10 |
21.12.02 aada 20 라이노에서 레빗 작업전환 02 (0) | 2021.12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