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2.01.03 aahn15-1 그래스호퍼 모드랩 (6H)

2022. 1. 3. 18:28건축일지

Modelab

 

1.2 그래스호퍼 해부

1.2.1 오브젝트 타입

1. parameter: 인풋 지오메터리 요소, 넘버슬라이더. 맵퍼

2. 컴포넌트: 행동(동사)

3. 색상: 회색 /주황/ 진회색(diabled)/초록/빨강

 1.2.2 

- destruct: 요소를 각각으로 적용하고 싶을때는 분해시키고 다시 construct 해서 적용

-construct: 리스트의 숫자를 포인트로 만들수도 있다. 

-거리는 unitx 등 방향과 함께 명시

 

1.4.1 CURVE

1.5

-Nurbs curve:  면은 기울기(tangent)가 없고 vector(점에) tangent

-Nurbs surface: 면에 tangent, nomal vector 임의의 그리드 u,v vector 가 만들어짐

-surface domain

 

 

1. line sdl: x~y 선 만들기 (100길이)

2. linear array: 1번을 10개 만들기 4 만큼 간격으로

3. dispatch: 홀짝으로 나누기 

4. divide curve: 각각 20개로 선에 점만들기 

5.cull patern: 점들을 선택적으로 선택해서 리스트에 넣기

6. weave: 그점들을 꼬기- 커브 만들고 revolve (축은 2로 가져가기)

 

 

매스 만들기 ABCD는 좌표의 넘버 0,1,11,10 (시계방향)의 좌표(좌표가 1브런치에 10개일시)의 넘버링을 넣어준다. 

tyopology 형태의 기본이되는 도형 (도넛과 주전자)

manifold 면으로 구성된